서현아빠의 이야기......

두 대의 아이패드에서 굿노트를 사용하여 다이어리를 작성할 경우 동기화가 안되는 문제 해결? 본문

Equipement

두 대의 아이패드에서 굿노트를 사용하여 다이어리를 작성할 경우 동기화가 안되는 문제 해결?

[서현아빠] 2023. 6. 12. 11:58

네이버 / 맥쓰사에 올렸던 글을 수정해서 올립니다..

제목과 같은 문제가 발생해서, 지난 몇주간 열심히 삽질을 한 결과 아래의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1. 두 대의 아이패드에 굿노트를 설치하고 하나의 다이어리 파일을 공유하고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2. 두 대의 아이패드는 동일하게 아이클라우드 연동을 한 상태였고, A 패드에서 수정한 내용이 B패드에 동일하게 동기화되어 나타나는 것이 너무 더뎠고, 혹시라도 양쪽에 서로다른 내용을 적으면 동기화도 안되었고, 페이지간 이동오 안되었씁니다.

3. 여기서(맥쓰사 Q&A) 알려주신 방법대로

진행해본 결과, 역시나 동일한 상황이 반복되었습니다. 하이퍼링크로 손상된 그대로였습니다.

4. 두대의 아이패드에 아이클라우드 연동을 해제하고, 구글에 백업된 파일을 다른 폴더로 옮겨놓고, 두대의 패드에 굿노트를 다 삭제 재설치하고, 아이클라우드 연동을 해제하였습니다.

5. A패드에 다이어리 양식파일을 재 설치하고, 수작업으로 내용을 옮겨적었습니다.

6. B패드에 굿노트 설치하고 아이클라우드 연동을 해제하였으마, B패드에서만 작성할 문서는 별도로 문서명을 두었습니다.

7. 아이클라우드 연동속도가 늦다는 말은 들었지만, 회사환경에서 WIFI전용으로 사용하고 있으나, 회사내 WIFI품질이 낮아서 연동속도가 더 떨어져서 발생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셀룰러 모델을 사용하지 않는 한 동일한 현상이 발생할 것으로 짐작됩니다.

8. 두 패드의 연동은 포기하고, 작성은 A패드에서만 하고, B패드에서는 그냥 참조만 하는 것으로 쓰고 있습니다.

다음에 몇년이 지난 뒤에 개비를 할 지는 모르겠지만, 다음번에는 꼭 셀룰러 모델로 들여놓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