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아빠의 이야기......

[Lens] Zonlai 25mm F1.8 본문

Equipement

[Lens] Zonlai 25mm F1.8

[서현아빠] 2015. 12. 23. 20:04

서현아빠는 주로 자동포커싱 렌즈를 쓴다.

시력이 좋은 편이 아니라서, 수동포커싱을 하면 거의 뭐 눈 튀어나올 정도로 신경을 써야되니까...ㅎㅎㅎ


그런데...

네이버카페 후지피플에서 알게된 렌즈...


수동렌즈이지만, 정말 저렴한 가격... 129$라는 가격에 혹해서 하나 질러버렸다.

거기다 배송료도 무료라고 하니...ㅎㅎㅎ


일단 렌즈의 스팩은 아래와 같다.



Zonlai 25mm F1.8 MOVIE HD Manual LENS for Fuji-X mount APS-C Mirrorless cameras

High Definition 

Large aperture lens, easy to get a shallow depth of field

Good for portrait, street, scene, travel, landscape, nightview photos.


Specifications

Focal Length: 25mm

Aperture Range: F/1.8-16

Aperture Blades : 12pcs

Focusing Range: 18cm-Infinity

DimensionsФ60mm X 33mm

Filter Thread: 46mm

Weight: 142g

Materials: Multi-coated Optical Glass / Metal body

Color: SILVER

Mounts: MFT / NEX / Fuji X




일단 최소 촛점거리가 60cm 라니 ... 대단하다....



배송을 받고 포장부터 열어본다...

가격이 참 착한데도 박스가 그렇게 허접하지 않다...



나름 스펀지로 충격방지를 잘 해놨습니다.

렌즈가 워낙 가벼워서 부드러운 스펀지로도 충분히 충격방지가 되는거 같습니다.



렌즈의 외형은 후지에서 새로나온 35mm F2.0 단렌즈와 아주 비슷하게 생겼어요...^^

조리개링은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걸리는 느낌이 하나도 없어요.



필터 사이즈는 46미리...

이 가격에 후드까지 기대했던 건 좀 욕심이었나 봅니다.

후드는 없고, 46미리 라이카타입 후드를 구하면 될꺼 같네요.



렌즈를 티원이에 끼우고, 박스를 찍어봤네요.

괜찮아요.. 가성비 좋아요...^^



티원이에 체결한 모습은 이렇습니다.

엄청 컴팩트해지고, 무게도 가벼워서 휴대성이 높아지네요...^^



상단부로 보면.. 느낌이 이렇네요...^^

검정색 바디에 은색 렌즈인데도 나름 보기 괜찮아요...^^

바디 재질은 아마도 알미늄 같아요... Brass라면 아마도 묵직했을 꺼에요...ㅎㅎㅎ



옆모습도 이뻐요...ㅎㅎㅎ




렌즈를 달고 찍어보기 시작합니다.

조리개도 조였다 풀었다..

흑백으로 했다가 컬러로 했다가...


사진은 무보정 리사이즈입니다.




















나름 괜찮은 렌즈를, 정말 저렴한 가격에 구한거 같습니다.

마운트가 후지마운트라서, 별도의 아답터가 필요없다는 게 아주 좋네요...^^

단, 거리계 링에서 조금의 유격이 있네요.

무한대 주변에서 유격이 있어서, 그것만 조심하면 문제는 없을거 같아요....^^


이제 열심히 써봐야겠어요...^^